전기공사 이야기

반응형

2022. 09. 03 충청도 버섯산행(능이버섯, 밀버섯, 싸리버섯,솔버섯 등)

 

 

주말에는 산을 가야됩니다.. 왜냐하면 뜻하지 않은 행운이 기다릴지도 모르니까요 ㅎㅎ

 

이날도 토요일이 되어버려서 어김없이 산을 올라갔습니다.

이날은 참 ;; 제가 그전에 알고 있었던 능이의 지식들이 모두 날아가는 순간이었네요;;

도저희 올능이? 라고는 볼수없는 그런 모습이었는데 본능이도 저렇게까지는...

그것도 아직 본능이 유생도 않올라오는 이 시기에???

 

▲ 외대덧버섯(밀버섯)

 

히야 ~ 언제봐도 먹음직스러운 버섯이지요 ;;

밀버섯입니다. 상당히 쓴맛의 식감을 가지고 있어서 전 개인적으로 않먹지만;;

어떤이들은 이 쓴맛의 식감을 즐기시는분들도 계십니다 ㅎㅎ

 

 

▲ 큰밑동황색싸리버섯(송이싸리)

 

요 송이싸리버섯도 최근에 조금 가물어서인지;; 시기가 끝나갈대쯤인건지 모르겟지만

잘 크지를 않고있고 기존에 올라와 있는녀석들만 채취를 합니다.

 

 

▲ 황소비단그물버섯

 

저저번주인가에 한번 올라오더니 최근들어 다시 올라오고 있습니다.

고도가 낮은곳에서도 동전만한 것들이 막 ~ 올라오네요 ㅎㅎ

언제봐도 반가운 버섯입니다.

 

 

▲ 능이버섯(올능이버섯)

 

헐;; 맨위3사진이 한장소에서 발견한 것이고 가장 아랫것은 내려오면서 발견한 것입니다;;

고도는 해발 580고도 방향은 북동쪽!!

저는 다른곳을 찾고있었는데

동행을 했던 형님한테서 흥분된 목소리로 빨리와보라고 난리가 났습니다.

 

그 광경을 보고선 저도 난리가 났습니다 ㅎㅎ

근처에 이잡듯이 찾아보았지만 더이상은 없었고 하산하면서 또 운좋게 찾았네요

능이 유생들도 보이지 않는 이곳에서 이렇게 대물능이를 만난것은

정말이지 엄청난 운이 따랐던것 같습니다.

 

이날은 좋은 추억거리가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