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전회선 | 전동기출력 KW |
전압(V) | 전선굵기 ㎟ | 분기간선용 배선용차단기 정격 A |
소요전원 설비용량 KVA |
||||||
5.5 | 8 | 14 | 22 | 38 | 60 | 100 | |||||
전선최대길이 m | |||||||||||
승강기 1기 1회선 |
3.7 | 220 | 44 | 63 | 100 | 149 | - | - | - | 30 | 6 |
380 | 167 | 239 | 380 | 566 | - | - | - | 20 | |||
5.5 | 220 | - | 47 | 74 | 111 | 175 | - | - | 50 | 8 | |
380 | 127 | 179 | 281 | 422 | 665 | - | - | 30 | |||
7.5 | 220 | - | - | 64 | 97 | 154 | 225 | - | 75 | 10 | |
380 | - | 144 | 243 | 369 | 585 | 855 | - | 50 | |||
11 | 220 | - | - | - | 73 | 112 | 170 | - | 75 | 13 | |
380 | - | 99 | 172 | 252 | 403 | 600 | - | 50 | |||
15 | 220 | - | - | - | - | 74 | 111 | - | 100 | 16 | |
380 | - | - | 120 | 180 | 279 | 417 | - | 75 | |||
18.5 | 220 | - | - | - | - | - | 74 | 106 | 175 | 19 | |
380 | - | - | - | 122 | 193 | 281 | 401 | 100 | |||
22 | 220 | - | - | - | - | - | 64 | 91 | 200 | 21 | |
380 | - | - | - | 105 | 168 | 244 | 349 | 125 | |||
승강기 2기 1회선 |
3.7*2 | 220 | - | - | 59 | 88 | 140 | 205 | - | 50 | 11 |
380 | 91 | 133 | 224 | 334 | 532 | 779 | - | 30 | |||
5.5*2 | 220 | - | - | -- | 62 | 97 | 142 | 202 | 75 | 14 | |
380 | - | 91 | 160 | 236 | 369 | 540 | 768 | 50 | |||
7.5*2 | 220 | - | - | - | - | 79 | 115 | 165 | 100 | 18 | |
380 | - | - | 131 | 196 | 300 | 437 | 627 | 75 | |||
11*2 | 220 | - | - | - | - | - | 85 | 120 | 125 | 23 | |
380 | - | - | - | 139 | 215 | 323 | 456 | 75 | |||
15*2 | 220 | - | - | - | - | - | - | 87 | 175 | 30 | |
380 | - | - | - | - | 153 | 229 | 328 | 100 | |||
18.5*2 | 220 | - | - | - | - | - | - | - | 350 | 36 | |
380 | - | - | - | - | - | 151 | 216 | 200 | |||
22*2 | - | - | 350 | 42 | |||||||
- | 131 | 187 | 200 | ||||||||
승강기 3기 1회선 |
3.7*3 | 220 | - | - | - | 64 | 101 | 148 | 210 | 75 | 15 |
380 | - | 95 | 160 | 243 | 384 | 562 | 798 | 50 | |||
5.5*3 | 220 | - | - | - | - | 71 | 105 | 150 | 100 | 20 | |
380 | - | - | 118 | 175 | 270 | 399 | 570 | 75 | |||
7.5*3 | 220 | - | - | - | - | - | 87 | 122 | 125 | 25 | |
380 | - | - | - | 144 | 224 | 331 | 464 | 75 | |||
11*3 | 220 | - | - | - | - | - | - | 90 | 200 | 34 | |
380 | - | - | - | - | 160 | 238 | 342 | 125 | |||
15*3 | 220 | - | - | - | - | - | - | - | 225 | 44 | |
380 | - | - | - | - | - | 163 | 234 | 125 | |||
18.5*3 | 220 | - | - | - | - | - | - | - | 400 | 50 | |
380 | - | - | 148 | 250 | |||||||
22*3 | - | - | 500 | 57 | |||||||
380 | - | - | - | - | - | 129 | 300 | ||||
[비고1] 과전류차단기는 모터브레이커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누전차단기나 누전계전기를 사용할 경우에는 인버터용 또는 고조파에 대하여 불필요하게 동작하지 않는 제품을 선정할 것. [비고2] 공공건물용 엘리베이터 등, 사용하는 전동기의 전류치가 명시되어 있는 때에는 그 전류치에 의할 것 [비고3] 전선의 길이는 공급변압기의 2차측 단자에서 엘리베이터용 분전반의 주개폐기 1차측 단자까지를 표시함. [비고4] 제조업체의 기종에 따라 다소의 차이가 있을 수 있음. |
200V급, 380V급 3상 유도전동기의 콘덴서 용량 산정표 (0) | 2021.12.20 |
---|---|
동력설비 - 전동기 보호계전방식 (0) | 2021.12.17 |
교류엘리베이터용 전동기의 전선굵기, 과전류차단기 및 전원설비용량 (0) | 2021.12.15 |
동력설비 - 저압,고압전동기 배선설계 (0) | 2021.12.14 |
동력설비 - 송풍기,압축기용 전동기 / 크레인용 전동기 (0) | 2021.12.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