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공사 이야기

반응형

경북 문경_에코랄라[(ecoRala)[경북문경 가볼만한곳 / 경북문경 여행 / 에코랄라여행] 여행후기!!

 

오늘은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기위해 인근에 위치한 문경 가은읍쪽에 왔습니다.

어제하고 엊그제 가을인데도 불구하고 날이 너무 더워서 현기증이 났었는데;

오늘은 다행히 더위가 조금 꺽이고 구름도 껴서 그렇게 후덥지근하지는 않은듯 합니다.

평일에 와서그런지 사람이 거의 없었습니다. ㅎㅎ

한가로워서 참 좋았네요~

 

저멀리 매표소가 보입니다.

이곳은 주말엔느 사람이 북적북적할정도로 인기있는 관광지중 하나입니다.

특히나 아이들이 있다면 몇시간은 놀수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ㅎㅎ

 

이곳에 처음들어오시자마자 저 건물이 보일겁니다 ㅎㅎ

문경석탄박물관인데 이곳은 은성갱도가 위치하고 있었던곳으로

저렇게 박물관이 건립되었습니다.

내부에 들어가시면 볼만한 것들이 아주 많습니다.

 

석탄박물관 내부에 들어서니 이러한 광물종류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저희어머님이 예전에 학교다닐적에 그모습 그대로라고 하시네요..

석탄? 갈탄? 괴탄? 어떤 탄인지는 모르겟지만;;

저렇게 옹기종기모여서 불쬐고 했나 봅니다 ㅎㅎ

 

각종 나무들의 수피와 내부자른모습들도 전시해놓았네요 ㅎㅎ

참 수피만 보고도 수종을 알아맞추시는분들 보면 참 신기합니다.

얼마나 공부를 했으면 단번에 알아맞추실까요 ㅠㅠ

 

드디어 박물관 관람이 끝나고 갱도체험관으로 가는길이 나옵니다.

 

ㅎㅎ 내부로 들어서니 거미열차가 보입니다.

15분간 운행을 하는데 정말 신기한 열차입니다.

기차가 옆으로 돌아가서 깜짝 놀랬습니다^^

 

용암이 분출되는 모습을 표현했는데 와 스펙터클합니다.

사운드도 웅장하고 퀄리티가 매우 좋으네요 ㅎㅎ

 

ㅎㅎ 이렇듯 광부들이 일하는 모습까지도 아주 생생하게 재현을 해놓았습니다.

대단합니다~

 

마지막 휘날레는 이렇듯 녹색에너지로 건설된 조형물들이 있고요

소중한 에너지자원에 대해서 다시한번 일깨워 줍니다 ^^

 

자~ 이제 은성갱도 입구 모습인데요 ~

실제 은성갱도였던 자리입니다.

내부에는 갱도 내부라서 여름에 들어가시면 아마 시~원 하실겁니다.

겨울에는 따듯할테구요 ㅎㅎ

 

예전에 왔을적하고는 차원이 틀리게 미디어와 사운드가 달라졌네요~~

엄청 신경을 쓴 모습입니다. 좀더 강렬하게 광부들의 작업하는 모습들이

세세하게 각인 되는듯 합니다.

 

갱도를 나와서 밑으로 내려오니 이렇게 예전 광부들의 생활했던 장소들이 나오네요

편의시설들이 주~욱 있었던걸 보아서 그당시에는 아주 활기가 있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ㅎㅎ 드디어 야외놀이터 시설이 나옵니다.

저희 딸래미가 엄청나게 신이나서 방방 뛰네요

야외 놀이터인데 종류가 은근히 많고 주변의 산 경관과 어우러져

정말 낙원같은 느낌을 줍니다. ㅎㅎ

모과나무에 모과도 얼마나 탐스럽게 달렸는지 따고 싶었지만

키가 작아서 ㅠㅠ

 

이곳도 에코타운이라고 하는데요

실내에 즐길거리가 상당히 많고 시설도 엄청 신경쓴듯 합니다.

휴 ~ 이 멋진 건물들 보기만해도 찡~ 합니다.

 

오자마자 목이 말라서 커피를 한잔씩 하러 갑니다 ㅎㅎ

카페 내부의 모습인데 너무 아름답습니다.

모든 벽면 심지어 천정까지도 채광이 잘 되어서 내부가 은은하니 좋았습니다.

 

각종 식물들 새로운 공법등 식물좋아하시는분들은 이곳에 오면

아무래도 여유롭게 즐길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ㅎㅎ

 

이곳은 바로 그 옆건물에 위치한 서클이라는 곳인데 와 ~ 엄청나네요.

가운데 저 서클로가면 마치 빨려들어갈것같으면서 고소공포증이 좀 생기는 그런곳입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는 매우 낮습니다 ㅎㅎ

 

에코타운 내부에는 오락실도 있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에어바운스도 있으니

즐겁게 이용하시면 될것같네요 ㅎㅎ

 

자~ 마지막 코스인 영화촬영장소 입니다.

주로 사극영화촬영지인데 제가 좋아하는 육룡이나르샤도 이곳에서 촬영을 했었드라구요

비용은 인당 왕복으로 2,000냥씩 입니다~

 

이상 문경_에코랄라 여행후기를 마칩니다 ^^

 

http://ecorala.com/

 

문경에코랄라

문경에코랄라, 복합생태영상파크, 녹색문화체험관, 문경석탄박물관, 가은오픈세트장

ecorala.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