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공사 이야기

반응형

2023. 10. 09 충청도 버섯산행(송이버섯, 굽더더기, 가지버섯 등)

 

이날은 아는 지인분과 같이 시골집에서 가까운 인근 산을 올라봅니다.

연속 3일째 산을 탔더니 아침에 영 피곤하고 가기가 싫었는데

그래도 멀리서 지인분이 온다고하니 그냥 아무생각없이 올라갑니다 ㅠㅠ

 

▲ 민자주방망이버섯(가지버섯)

 

이 맛있는 가지버섯이 이제 올라오기 시작하나 봅니다.

ㅎㅎ 푸른끈적버섯하고 헷갈리시는분들이 많은데요

색감으로만 봐도 푸른끈적보다는 뭔가 옅은 보라색 인듯 합니다.

뭔가 소복하게 쌓인 보라색이라고 해야하나;;

어쨋든 보는순간 느낌이 딱~ 옵니다!!

주로 나뭇가지위에서 발생을 하는데요

군집을 하고있어서 한자리에서 제대로 보면 꽤 채취가 가능한 버섯이니

이버섯을 보시면 집에 데리구오셔서 맛 한번 보세요 ㅎㅎ

 

▲ 송이버섯

 

흐미 저번주는 거의 않보여주더니 끝물에 이렇게 포탄이 터져서

주룩주룩 나오네요;; 조금 얄밉지만 송이라서 봐줍니다.

줄로 난 송이를 보고 있으면 피로가 싸~악 날아갑니다.

이 맛에 힘든산을 오르는게 아닐까 싶네요 ㅎㅎ

 

▲ 흰굴뚝버섯(굽더더기)

 

이산에서는 그래도 굽더더기가 틈틈히 나와주어서 채취하는 맛이 있네요 ㅎㅎ

밑에 관공도 깔끔허니 너무 좋습니다.

요근래 비가 않와서 그런듯 합니다.

 

제발 이대로만 나와주면 얼마나 좋을까요 ㅎㅎ

 

 

다음주에도 버섯산행은 계속 됩니다 ^^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