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공사 이야기

반응형

22.9kV 인입선 풀링 및 종단재 접속공사(응급복구) 를 하였습니다.

 

수도관공사하시는분들이 하필 지중관로(ELP) 지나간 상부콘크리트 타설부분을 3w로 쁘레카 치다가 펑~~!! 했네요.

그나마 사람은 않다쳐서 천만다행이었습니다.

그래도 지중화지역이라 지중으로 해주는것이 맞지만 점포들이 많아 빠른 응급복구가 생명인지라 할수없이 한전에 허락을 득하고 가공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CNCV-W케이블 60sq*1C*3L 포설하고 단말접속시키고 끝~입니다.

ㅎㅎ 간단하지만 상세적으로 말씀드리려면 복잡할지도 모르겟습니다.

인입전주측에는 ELP에 가공지선 엮어서 올리고 전주에 지선밴드 채워서 그립으로 고정시키고

상부Tray측에는 필름밴드 + 지선밴드로 고정시키고 최종적으로 종단접속KIT(1조/3EA)로 단말처리하고

N상의 접지측과 CNCV-W 케이블의 연동선을 접속시키고 끝~입니다.

 

한국전기안전공사(KESCO)에다가는 다시 공사계획신고 - 재검사신청을 할수 밖에는 없었네요.

전기안전관리자 대행업자에게 시험성적서,도면(직인본) 등 일체서류를 주고 접수좀 해달라고 했네요.

그리고 내전압시험도 정상이었고

 

다행히 공사는 2일정도에 끝났고 이제 한전 COS투입 만 남은 상황이네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