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공사 이야기

반응형

전자파 장해 (Electro Magnetic Interference : EMI)

 

 

1. 전자파 장해 (Electro Magnetic Interference : EMI)란?

전자 또는 전기회로가 높은 주파수로 스위칭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이다. 이것은 전원을 통해 전달되는 전도 노이즈 (잡음 단자전압)와 주파수로 공기중에 방출되는 잡음 전계강도 두가지로 구분된다. 전자파 장해의 개념에는 타 기기의 정상작동에 영향을 주는 것을 말하는 전자파 장해(EMI)와 타 기기에세 발생되는 전자파에 영향을 받지 않고 정상작동을 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하는 전자파 내성(EMS:Electro Magnetic Suceptabililty)이 있다.

또한 이 2가지 개념을 모두 갖고 있느것, 즉 타 기기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전자파의 발생을 억제하고 동시에 외부에서 침입하는 전자파에도 영향을 받지 않고 정상 작동을 할수 있는 능력을 말하는 전자파 적합성 (EMC:Electro Magnetic Compatibility)이 있다.

 

 

2. Soft-Start의 영향

반응형

Soft-Star방식을 채택하면 초기점등시 램프의 수명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 록하고 램프의 수명을 연장 할 수 있다.

KSC8100기준

KS기준에는 방사노이즈 기준이 없음

잡음단자 전압의 한계값

 

주 (2)준첨두값으로 측정한 값이 평균값의 한계값 이내이면 평균값의 한계값에 만족하는 것으로본다.

(3)주파수의 대수적인증가에 따라 직선적으로 감소

 

비교 : 이경우에는db은 1uv를 0dB로해서 산출한 값이다.

자기장 유도전류의 기준

주 (4)주파수의 대수적 증가에 따라 직선적으로 감소

(5)주파수의 대수적 증가에 따라 직선적으로 증가

 

비교 : 이경우에는db은 1uA를 0dB로해서 산출한 값이다.

 

 

3. EMI의 영향

타 전자기기 및 정밀기기, 통신기기에 성능저하 및 오동작을 일으킨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